상주시농기계임대사업

60~70마력정도의 트랙터 비치의 건
번호 829 작성일 2017-09-16 조회수 0
작성자 김준호
  • 60~70마력정도의 트랙터 비치의 건

     

    안녕하세요!

    저는 화남에 귀농한지 4년차인 김준호입니다.

    상주를 비롯한 경북지역의 토지는 평야가 아닌 산지를 개간한 땅입니다.

    그래서 대부분의 땅이 많은 돌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
    상주농기계임대사업(6분소)에서는 이런 점을 생각해서 석발기(55마력이상 트랙터용)를 비치하고 있지만 그 석발기를 사용할 수 있는 트랙터(40마력,G420)는 없습니다.

    문제는 처음 귀농하는 사람들은 석발기를 사용할 수 있는 트랙터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. (가격이 비쌈, 대농을 하지 않음)

    석발기를 사용할 수 있는 정도 트랙터를 가지고 있을 만한 곳들은 대농을 하거나 처음부터 농사를 하시는 분들인데 이분들의 토지는 석발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가끔 토지를 새로 개간할 때 정도외엔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.

    그리고 농기계임대사업 자체가 많은 장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하는 것이 아닌 소농을 하거나 처음 귀농을 한사람들을 중심으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.

    그렇다면 그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계를 들여 놓으면서 기존 농사짓는 사람들도 같이 할 수 있는 장비들을 구입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

    또한 큰 마력의 트랙터는 작은 마력의 트랙터의 일을 당연히 다 할 수 있습니다.

    재정적인 부분을 고려한다면 6개분소 중 곳에 한 대씩만 가지고 있어도 충분할것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.

    농기계임대사업의 목적

    농기계의 이용률 제고 및 농업기계화를 촉진하고 농가부담경감과 농업의 생산성 향상, 농촌경제의 활성화를 촉진

목록
전체코멘트
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.

본문 끝 바로가기


상단으로